겨울철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자주 보게 되는 히터. 열효율이 좋다는 대형 전기히터입니다. 휴게소에서 많이 보셨죠? 크기가 일단 큰데다 열이 강력해 추운 겨울에 휴게소를 비롯해 공장, 산업현장, 골프장, 병원, 도서관, 레저시설 등 공공시설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이런 제품의 경우 어떻게 판매를 해야 할까요? 어떤 판매 방법이 가장 효율적일까요? 어떤 판매 방법이 비용 대비 효과가 가장 좋을까요? 당연히 기업을 상대로 직접 B2B 세일즈, 아웃바운드 세일즈를 해야 할 겁니다. 또한 온라인 판매와 마케팅도 병행을 하겠지만요.

그러나 중요한 건, 제품 자체도 하나의 영업 수단이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명함 하나 올려 놓는 것만으로도 구매 문의를 유도할 수 있다는 것이죠.

본 히터의 제조사 아이렉스는 실제로 그렇게 행동으로 옮기고 있습니다. “고속도로에서 본 그 제품!”이라고 잠재 고객들의 구매 심리를 잘 읽고 있습니다. 휴게소에서 강력한 매력을 느낀 잠재 고객이라면 본인의 일터와 집에서도 사용하고 싶은 생각이 들지도 모릅니다. 너무 직접적이지 않으면서 가볍게 구입 문의 연락처를 남겨 놓으세요.

예를 들어볼까요? 카페에 예쁘게 설치된 창문 블라인드의 경우, 보이는 곳에 슬쩍 블라인드 구입 문의 연락처를 적어 놓으면 될 것입니다. 멋진 조명의 경우, 인테리어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게 작게라도 구입 문의 연락처를 적어 놓으면 될 것입니다.

실제로 유명 5성급 호텔 침대에서 꿀잠을 잔 고객 중에는 해당 침대를 사겠다고 호텔 측에 문의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하잖아요!

글/사진 : 스타트업세일즈연구소 유장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