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즐리는 유통을 거치지 않고 직접 판매만 고집하고 있기 때문에 그만큼 고객의 DB를 확보하거나 그들과 소통하는 일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객과 소통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설문조사야 말로 오래된, 전통적인 방법이죠. 물론 ‘설문조사’라고 하면 약간은 한물 간 마케팅 방법으로 인식되는 것도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만, 와이즐리는 이를 굉장히 나이스하게 처리하고 있습니다.

와이즐리는 모바일(문자)을 통해 주기적으로 ‘서비스 개선 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응답소요시간 단 2분이라는 말로 설문조사의 공포심을 줄였고요, 또한 고객경험팀 누구라고 실명을 공개하여 안심을 시켜주었습니다. 그들이 개인정보인 나의 연락처와 이름을 알고 있으니, 당연히 그들도 그들의 연락처와 이름을 공개하는 것이 맞겠죠. 모범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설문은 ‘오베이(https://www.ovey.co.kr)’라는 서비스를 이용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베이는 국내 1위 모바일 리서치 ‘오픈서베이’의 패널로 활동할 수 있는 설문조사 앱입니다. 오베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다양한 문항 유형, 자유로운 서식, 미리 보기 기능을 이용해 쉽게 설문을 만들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응답자를 직접 선택한다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오픈서베이 패널을 선택한다면 약간을 비용을 지불하면 됩니다.

와이즐리의 설문조사 문자 메시지

#고객만족 #설문조사 #와이즐리 #정기배송 #비용절감 #면도기

글/사진 : 스타트업세일즈연구소 유장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